질문과 답변

Quest 2 mission 1 질문입니다.
2024. 9. 15 (일) 23:33 Heavensbee 조회 40 좋아요 0 스크랩 0 댓글 3

1. 제공받은 simulator.exe 파일의 washing machine 스크린에 존재하는 3개의 아이콘 중 2개가 제공된 asset에 존재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임의로 아이콘을 설정해서 구현해도 되는 것인가요?

2. 제공받은 simulator.exe 파일의 screen 비율이 800x480이 아닌 것 같습니다. 800x480 비율로 구현할 경우 simulator.exe파일보다 훨씬 큰 screen이 생성되게 되는데요, 버튼이나 게이지, text나 이미지 같은 컴포넌트들을 임의로 배치해도 되나요? 제공된 asset 아이콘들의 크기는 제공받은 simulator.exe와 같은데, 생성된 screen의 크기가 달라 제가 구현한 exe파일과 simulator.exe와 괴리가 크게 생깁니다.

ST FAE 2024.09.19 11:11 답글  | 
이미 800x480으로 시작한 경우 시간이 부족하다면 이대로 계속 진행하세요. 크기에 문제가 있어도 퀘스트 유효성 검사에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ST FAE 2024.09.19 11:08 답글  | 
2. 이 질문은 카카오 오픈 채널에서 답변한 내용입니다. "네 맞습니다, 시뮬레이터가 480x272압니다. 이런 경우에는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첫번째는 480x272 simulator 프로젝트를 만들고 UI 구현한 후에 zip 파일 형태로 E4DS 플랫폼 에서 올리면 됩니다. U5 보드에 다운로드하기 위해서 800x480 U5G9-DK2 프로젝트에서 Edit -> Import -> GUI -> Browse 그리고 mission 1의 GUI의 .touchgfx 파일을 선택하시면 쉽게 import할 수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제공된 시뮬레이터의 디자인을 따라서 시작부터800x480 UI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조금 더 쉬울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ST FAE 2024.09.19 11:05 답글  | 
1. 네 문제 없습니다. svg 형식의 이미지는 Material Icons의 TouchGFX Stock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미지 위젯을 만들 때 svg 이미지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png 파일로 변경됩니다.